GKNU SERVICE
- 학생
- 수험생/일반인
-
교직원
교직원 교직원을 위한 바로가기 메뉴입니다.
학습관리시스템(LMS) 학생역량관리 시스템(CANU) KORUS 시스템 업무용 웹메일서비스 학사정보 증명서발급 행정서식 교내전화번호 안내 오늘의 식단 닫기
Gyeongkuk National University
GKNU SERVICE
교직원 교직원을 위한 바로가기 메뉴입니다.
학습관리시스템(LMS) 학생역량관리 시스템(CANU) KORUS 시스템 업무용 웹메일서비스 학사정보 증명서발급 행정서식 교내전화번호 안내 오늘의 식단 닫기전공능력(역량)
교육과정 로드맵
구분 | 세부절차 및 방법 |
---|---|
전공능력 (졸업역량) 도출 |
1. 대내·외 환경분석 및 요구분석: 대학인재상 및 핵심역량, 대학 발전계획 연계. 지역사회, 역역 및 국가산업 등 외부 요구 분석. 학부(과) 및 전공 특성과 학문 변화(트렌드) 분석. 재학생 및 졸업생 요구 분석. |
2. 학과(부) 교육목표 수정·보완 및 인재상 수립: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학과(부) 교육목표 및 인재상(인재유형) 설정 |
|
3. 직업 및 진로분야, 핵심직무 분석: 졸업생 진로 및 취업분야 분석. NCS, 워크넷 등을 활용하여 직접 및 진로분야, 핵심직무 분석. |
|
4. 전공능력 도출 및 확정: 전공능력 도출 및 하위요소 정의, 행동지표 명시. 전공능력 설정 및 내용에 대한 의견 수렴, 외부 타당성 검증 등. |
|
전공능력 기반 교육과정 로드맵 |
5. 도출된 전공능력을 바탕으로 전공 교육과정 로드맵 수립: 전공능력 제고를 위한 전공교육과정 로드맵(전공능력별, 학년·학기별) 구성. 교과목별 전공능력 연계(맵핑) 및 반영률 작성. |
학년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교과목별 전공능력 반영률 | 연관된 항목수 | ||||
---|---|---|---|---|---|---|---|---|---|---|
전공능력1 | 전공능력2 | 전공능력3 | 전공능력4 | 반영률 합계 | ||||||
2-1 | 전선 | 901001 | 교과목명칭1 | 3-3-0 | 0 | 0 | 40 | 60 | 100 | 2 |
2-2 | 전필 | 901002 | 교과목명칭2 | 3-3-0 | 60 | 40 | 0 | 0 | 100 | 2 |
3-1 | 전필 | 901003 | 교과목명칭3 | 3-3-0 | 0 | 70 | 30 | 0 | 100 | 2 |
4-1 | 전선 | 901004 | 교과목명칭4 | 3-3-0 | 0 | 0 | 20 | 80 | 100 | 2 |
이하 생략 |
전공능력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
전공능력1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전공능력2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전공능력3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전공능력4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교과목) (교과목) |
UNIVERSITY 대학
GRADUATE SCHOOL 대학원